본문 바로가기
Pray 기도/Mission for Pray 기도사역

스위스 베른을 위한 기도제목

by hispeople 2022. 10. 30.
반응형

스위스 수도, 베른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스위스의 수도 베른은 인구 429,734명(2020년), 면적 51.6km²의 베른은 구시가지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스위스에서도 유일하게 등재된 도시다. 아레 강의 좁은 만곡부를 따라 자리 잡고 있는 베른은 아레 강의 도하를 감시하는 고대 니데크 성이 있었기 때문에 1191년 체링겐 공작 베르톨트 5세가 군사기지로 이 도시를 세웠다.

 

1218년 체링겐 왕조가 단절된 후 제국의 자유시가 되었다. 주위의 영토를 획득하면서 점차 세력을 넓히다가 독립국이 되었으며, 1353년에는 1291년 결성된 스위스 연방에 가담했고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연방의 주도권을 잡게 되었다. 1528년 이곳에서 가톨릭교도들과 종교개혁가들 사이에 논쟁이 벌어졌으며, 그 결과 베른은 개신교를 받아들였고 이어서 개신교의 본거지가 되었다. 18세기에 베른 시는 52개 지역을 관할했으며, 이곳 귀족들은 상당한 권력을 행사했다. 베른의 귀족정치제도는 1798년 프랑스인들에 의해 타파되었는데, 1815년 부분적으로 부활되었으나 1831년에 완전히 종식되었다.

 

1848년에 베른은 스위스 연방의 행정수도가 되었다. 연방 궁전(분데스 하우스, 1852~1901)에는 스위스 연방의회와 연방정부의 행정관청들이 있다. 유명한 시계탑과 새장 탑은 한때 도시를 보호해준 옛 성벽에 들어 있던 탑 중에서 일부가 남아 있는 것들이다. 시계탑에는 16세기에 만든 시계와 매 시간마다 돌아가는 꼭두각시 인형이 들어 있다. 당시 체링겐 공작이 숲에서 가장 먼저 잡은 동물이 곰이라서 곰이 이 도시를 상징하는 동물이 되었고, 곰을 뜻하는 독일어 ‘Bär’에서 따서 베른이라는 명칭이 붙여졌다. 곰 판매장이 유명하며, 1513년부터 시의 비용으로 몇 마리의 곰을 항시 전시하고 있다.

 

스위스 하면 전 세계 금융의 요충지다. 따라서 베른은 스위스 국립도서관과 스위스 국영은행 본점도 있으며 역사, 자연사, 미술, 병 기, 산악 박물관들이 있고, 국제우편, 전신, 철도, 저작권 연합회 등의 본부가 있다. 산업으로는 초콜릿, 기계, 전기 장비, 화학제품, 의약품 등의 제조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주민들은 주로 독일어를 사용하는 프로테스탄트이다. 베른의 구시가지에는 스위스의 다른 어느 도시보다 중세시대의 자취가 많이 남아 있다.

 

구시가지의 특징물 로는 아케이드, 탑, 16세기 분수대 등이 있다. 높이가 100m에 이르는 뾰족탑(1893 완공)이 있는 고딕 양식의 뮌스터 성당(1421~1598)이 눈에 띄는 유적이다. 그 밖의 유명한 사적으로는 시청건물(1406~16, 1942 개축)과 니데크 교회(1494)가 있다. 1834년에 세워진 베른대학교는 1528년에 세워진 신학대학을 병합했다. 시립대학 도서관에는 필사본과 희귀한 서적들이 많이 소장되어 있다.

 

1) 성령께서 스위스의 수도 베른 시에 임하시길 원합니다.

대통령실로부터 입법부와 사법부, 그리고 모든 학교와 관공서와 가정마다 성령께서 임재하시고 통치하시는 주님의 도시 베른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주님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처럼 베른 시와 시민들 가운데 임하시길 기도합니다.

 

 

2) 베른의 견고한 진은 파할지어다.

베른 시에 세워진 사단의 모든 견고한 진(strong hold)들은 깨뜨려지게 하시고, 하나님을 대적하고 높아진 모든 마귀적이고 세상적인 이론들은 무너지게 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의 능력으로 베른 시의 모든 교회들 가운데 성령께서 운행하여 주시어서 참된 예배가 회복되게 하시고, 불같은 기도가 살아나게 하시고, 믿으면 구원 얻을 주의 복음이 증거 되는 도시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3) 하나님이 이 도시 베른의 주인 되심을 선포합니다.

하나님이 이 도시 베른의 진정한 통치자가 되심을 선포합니다. 베른에서 주님의 이름만이 높임을 받으시고 주님께만 영광을 올려드리길 간구합니다. 베른과 스위스 가운데 성령께서 임하셔서 진정한 부흥이 일어나길 원합니다. 부흥을 갈망하며 기도하는 부흥의 세대와 기도하는 세대가 일어나고, 이 도시와 스위스의 모든 도시에서 일어나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하며 기도합니다. 아멘. **

댓글